Announcements

애플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화면 색바램 번인 현상 10초 안에 해결하는 방법

스카이옴 2022. 11. 26. 04:40
반응형

인터넷을 다 뒤져봐도 방법이 하나도 안 나와서 그냥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방법입니다. 그래서 이 글을 적었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 되길 바랍니다.

 

아이패드 화면 스크린 디스플레이 색바램과 번인 현상을 집에서 10초(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나는 10초도 안 걸림.) 안에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돈이 넘쳐서 애플 공식 AS 센터에 가서 수리받을 수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저같이 수리하는 데 사용하는 돈이 아깝거나, 수리비가 너무 많이 나와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벌어질 것 같은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증상: 저의 경우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에어 2가 아무런 조짐 없이 한순간에 색이 바래버렸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색을 담당하는 한 부분이 갑자기 꺼진 느낌. 그래서 화면이 색상 반전된 것처럼 아래 사진과 같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번인이 생기더라고요.

반응형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나 하다가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를 킨 다음 90%까지 올렸더니 위 사진들에서 보이는 색바램, 색상 반전돼 보이는 현상, 번인이 없어지더라고요.

이미지에선 화이트 포인트를 75%로 설정 해놨지만, 저의 아이패드에선 90%로 설정한 것이 더 효과가 좋았습니다.

영상 등을 틀어서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를 몇 %로 했을 때 본인의 아이패드에서 빛바램 색상 반전현상이 사라지는지 모니터링하면서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색이 다시 돌아오고 번인 현상도 사라졌습니다.

물론 화이트 포인트 설정만을 조절한 것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를 꺼버리면 다시 색이 바래고, 번인 현상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화이트 포인트를 키고 90% 정도 올리고 사용하는 한, 색상도 90~95% 정도 원래대로 돌아오고, 번인 현상도 사라지기 때문에 저처럼 여건이 안 돼서 공식 센터에서 수리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