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리뷰

반스 올드스쿨 오버트 CC(컴피쿠시) 7홀 화이트 VN0A7Q5EWHT1 사이즈 & 실질적 굽 높이 후기 리뷰

스카이옴 2024. 1. 17. 18:20
반응형

이 신발, 6홀도 있더라고요. 제가 리뷰하는건 7홀입니다.

6홀은 보니까, 너무... 뭐라 해야 하지? 신발이 좀 뚠빵해 보이더라고요.

 

반스 올드스쿨 오버트 CC(ComfyCush, 컴피쿠시) 화이트 VN0A7Q5EWHT1입니다.

무신사에서 클리어런스로 싸게 팔길래 구매했습니다. 만 이천 얼마에 구매했네요.

반스 신발은 처음 구매하는 거라서 사이즈를 선택이 진짜 어려웠는데, 다행히도 성공했네요.

이 신발, 쿠션감 별로입니다. 컴피쿠시라고 해서 엄청 편한 쿠션감 기대했는데, 쿠션감은 그냥 일반 신발이랑 비슷합니다.

반응형

리뷰들 보면 어떤 사람들은 반 사이즈 작다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반 사이즈 크다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정 사이즈라고 해서, 진짜 사이즈 감이 안 잡히는 신발인데, 제가 딱 정해주겠습니다. 물론 내 발 기준으로.

그 누구도 저처럼 구체적으로 발 사이즈 적은 사람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구체적으로 적겠습니다.

저는 그리스인 발 모양을 가지고 있고, 발볼 크기는 보통이고, 구두는 265 사이즈 신고, 운동화들은 대부분 270 사이즈를 신습니다. 그리고 나이키나 써코니 신발들은 보통 270 사이즈를 신으면 완전 불편하게 딱! 맞아서, 275 사이즈를 신어야 할 때가 많습니다.

이 신발은 275 사이즈가 너무 작지고, 크지도 않고, 제 발에 편하게 잘 맞네요. 270 사이즈로 구매했다면 딱 맞았을 것 같습니다.(이 딱 맞는다는 표현 저는 너무 싫습니다. 빈틈없이 딱 맞는다는 소린지, 적당하게 맞는다는 소린지 헷갈리잖아요. 여하튼 제가 말한 딱 맞는다는 의미는, 신발을 신을 수는 있는데, 빈틈없이 꽉! 딱! 맞는다는 소리입니다.)

이 신발 275 사이즈가, 리복 RBK 프리미엄 초크 GV9921 270 사이즈랑 크기가 같습니다.

반응형

겉보기에는 커 보이는 신발인데, 내부는 그냥 일반 신발들과 크기가 비슷합니다. 그러니 겉모습만 보고 사이즈 작게 사야 하나 고민하지 말길 바랍니다.

핏한느낌을 좋아하면, 본인이 일반적으로 신는 신발 사이즈로 구매하면 되고, 저처럼 작지도, 크지도 않은, 적당한 사이즈로 편하게 신는 거 좋아하면, 본인이 일반적으로 신는 신발 사이즈보다 5mm 큰 사이즈로 구매하면 됩니다.

이제 굽 높이 리뷰를 하겠습니다. 씨1발 이거 굽 높이 제대로 리뷰한 사람들 아무도 없더라고요. 제가 구체적으로 적겠습니다. 275 사이즈 기준입니다.

겉으로 드러난 아웃솔의 굽 높이는 약 5.7cm 가량 됩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신었을 때의 실질적인 굽 높이가 더 중요하죠.(이 실질적인 굽 높이는 적는 사람은 전무하더라고요. 제발 신발 굽 높이 적을 때 저처럼 실질적인 굽 높이도 알려주면 좋겠네요.)

여하튼, 이 신발, 신었을 때의 실질적인 굽 높이는 약 4.2cm 가량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신발 구매에 도움 됐길 바랍니다.

반응형